본문 바로가기

반야 급성 위장염 자가 치료

반야 급성 위장염 자가 치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반야 급성 위장염 자가 치료

반야 급성 위장염 자가 치료

 

급성 위장염은 위장 점막의 급성 염증이며 임상 증상은 주로 구역질, 구토, 복통, 설사, 발열 등이다.

 

이 질병은 여름과 가을에 흔히 발생하며 주로 부적절한 식단, 과식 또는 차갑고 썩은 음식, 더러운 음식을 먹습니다.

 

 

 

 

♤  [1분건강팁] 반야 급성 위장염은 어떻게 자구할 수 있을까요? 이 관련 꼭 알아 두셔야하는 건강정보 바로 확인 가능 하다. .

 

 

 한밤중 급성 위장염 자구

1. 구토 촉진

 

♤  식중독에 의한 급성 위염의 경우 음식을 먹은 지 1 2시간 이내에 즉시 손가락으로 인후를 눌러 구토를 유도하여 중독된 음식을 최대한 빨리 배출하도록 하고, 상태가 심각한 사람은 즉시 병원에 보내 치료를 받아야 하다.

 

2. 수분 공급

 

♤  설사에 따른 탈수는 환자에게 적시에 수분을 공급해야 하며, 즉 염분과 수분이 적당량 함유된 전해질 염 용액을 보충하여 환자의 체내 전해질의 수분 균형을 보장해야 하다.

 

3. 약물

 

♤  세균 감염에 의한 것이라면 레보플록사신 또는 노르플록사신 경구 복용을 고려할 수 있으며, 복통 증상이 뚜렷할 경우 스코폴라민 경구 복용을 고려할 수 있으며, 설사 증상이 뚜렷할 경우 몬모릴로나이트 경구 복용을 고려할 수 있으며, 구토 증상이 뚜렷할 경우 돔페리돈 경구 복용을 고려할 수 있으며, 체온이 크게 상승할 경우 이부프로펜 현탁액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  전문의 추가의견 : 급성 위염 환자의 식이 원칙

1. 적절한 온도

 

♤  식이 온도는 '뜨겁거나 차갑지 않은' 정도가 되어야 하다.

 

♤  그렇지 않으면 너무 뜨겁거나 찬 음식이 위에 들어간 후 위 점막을 자극하여 장기간 지속되면 위 질환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2. 위를 적당히 쉬게 하기

 

♤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고 기름기를 줄이고, 아침저녁으로 죽을 많이 먹고, 찹쌀류, 단 음식,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 독한 술은 위장의 '부하감'을 위한 좋은 방법이다.

 

 

 

♤  여기까지 한밤중 급성 위장염의 자활에 대한 설명이였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마음과 몸은 우리 삶에 필수적인 자원입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반야 급성 위장염 자가 치료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