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우면 관련 원인과 의료소견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우면 관련 원인과 의료소견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중요한 내용 확인 💭

 

건강이 곧 행복이죠.....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무료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바로보기

 

연령대별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놓치면안되는 종합건강검진 필수 추가 항목 입니다.

health.120life.kr

알아보자 ::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우면 관련 원인과 의료소견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우면 관련 원인과 의료소견

 

파스는 식물성 기름이나 동물성 기름에 약을 타서 젤라틴으로 만든 물질로 천이나 종이, 가죽의 한 면에 발라 환부에 오래 붙일 수 있다.

 

주로 종기, 부기 및 통증 완화와 같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한약 외용제이다.

 

그럼 파스를 붙이고 나서 피부가 가려우면 대처법 낫는법?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우면 어떻게 케어해야

 

●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워지는 것은 접촉성 피부염에 의한 것으로 생각되며, 경계가 뚜렷한 홍반, 구진, 수포, 미란, 삼출액 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면 이 때 사용을 중단해야 하다.

 

●  외용으로는 나이더 크림, 복합 플루메타손 연고 등 의사의 지도 하에 연고를 발라 완화할 수 있으며, 홍반, 헤르페스 등이 주를 이루는 경우 외용으로는 글루코코르티코이드 제제 및 경구용 항히스타민제, 예를 들어 시티리딘, 로라타딘 등을 사용할 수 있다.

 

●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부작용을 피하려면 의사의 지도 하에 복용해야 하다.

 

●  또 파스는 통기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너무 오래 붙이면 가려움증이나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쉽고 발진도 생길 수 있다. 상처가 나면 파스를 붙이는 시간을 5 6시간으로 줄이고 피부 표면에 묻은 노폐물을 적절히 제거해 1 2시간 정도 휴식을 취한 뒤 새 파스를 사용한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파스를 붙이는 주의사항

1. 붙이는 위치에 주의

 

●  머리, 얼굴, 특히 입, 코, 눈 등에 가까운 곳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파스를 붙이지 않다.

 

●  또한 고약을 붙이는 위치에 땀이 많은 경우 약효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털을 긁어내고 다시 붙여야 한다.

2. 알레르기 체질 :

 

●  파스를 붙인 부위에 가려움증, 작열, 따끔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파스를 제때 제거해야 하는데, 이는 대부분 환자가 파스에 알레르기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다른 치료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고약을 붙이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3. 피부 손상에는 붙이지 않음

 

●  피부 표면에 손상, 궤양이 있는 경우 파스를 붙이지 못해 감염될 수 있다.

 

●  또 파스를 붙이기 전에 환부의 피부를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고 피부가 마르면 붙이면 약효를 발휘할 수 있다.

 

●  이상 파스를 붙이고 난 후 피부가 가려우면 관련 증상 등 설명이였다.

 

생각을 바꾸는 것은 우리가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파스를 붙인 후 피부가 가려우면 관련 원인과 의료소견 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